루이스 초이 사계 프로젝트 '가을'은 한용운 시 '사랑하는 까닭'

2017.10.25  13:37:12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951

 

[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카운터테너이자 뮤지컬 배우 루이스 초이가 한용운의 시 '사랑하는 까닭'에 멜로디를 입힌 사계(四季) 프로젝트 – 가을 테마 곡을 발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루이스 초이의 '사계(四季) 프로젝트'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가지의 테마로 루이스 초이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봄-'행복', 여름-'보칼리제'를 발표하며 클래식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작업은 지난 ‘봄’ 테마의 ‘행복’에서 유치환의 시를 아름다운 음악으로 풀어내어 큰 사랑을 받은 데에 이어이번에는 우리에게 '님의 침묵'으로 유명한 만해 한용운의 시 '사랑하는 까닭'에 가을을 닮은 따뜻한 멜로디를 입혀 선보일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이고 있다. 

루이스 초이의 '사랑하는 까닭'은 시의 서정적인 느낌을 담은 멜로디와 현악 4중주와 삼바, 보사노바 리듬을 활용한 편곡을 통해 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사계 프로젝트를 통해 루이스 초이와 세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이진욱 음악감독은 "사계 프로젝트를 통해 매번 루이스 초이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곡은 그 동안 높은 음역대의 곡으로 대중 앞에 섰던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의 또 다른 매력인 중저음의 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곡으로 작곡해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루이스 초이의 '사랑하는 까닭' 음원은 25일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d4aWh4MkAk


출처: https://kydong77.tistory.com/19259 [김영동교수의 고전 & Lif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