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송을 들으면 선거가 보인다…'

엄지척' '아 대한민국' '떳다 떳다 비행기' 등

 

입력 : 2017-04-17 10:08:06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7/04/17/20170417000623.html?OutUrl=naver

 


기호 1번 문재인,

'엄지척'· 주 지지기반 젊은층 노려 '치어업'·

영호남 노려 '부산 갈매기'와 '남행열차' 등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연령과 지역에 맞춰 로고송을 선택하는 순발력을 보였다.

우선 기호1번임을 알리려는 의도에서 홍진영의 '엄지척'을 재빠르게 틀고 있다.

여기에 지금까지 각종 여론조사에서 20~30대로부터 가장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점을 의식, 최근 2~3년사이 최대히트곡인 트와이스의 '치어업'을 로고송을 채택, 거리를 누비고 있다. 

여기에 1990년대에 발매된 코요태 순정과 2000년대 빅 히트를 친 DJ DOC의 런투유도 아울러 장착했다.

상대적으로 지지도가 떨어진다는 40~50대를 겨냥해선 1979년 발표된 나미의 영원한 친구, 1987년 김수희의 남행열차를 들고 나왔다.

영호남을 아우르는 통합형 지도자임을 과시하기 위해 영남유권자를 겨냥한 문성재의 '부산 갈매기', 호남유권자 향수를 달래는 김수희의 '남행열차'를 각 지역에서 집중 방송하고 있다.

 

기호 3번 안철수,

신해철씨의 '그대에게'와 '민물장어의 꿈',

동요 '떴다 떴다 비행기'로 굳은 의지 알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수보는 고 신해철의 '그대에게'와 '민물장어의 꿈'을 선거 로고송으로 택했다.

꿈을 위해 나아가려는 굳은 의지를 표현하는 한편 신해철법(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법)을 통과에 노력했듯이 국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여기에 동요 '떳다 떳다 비행'를 로고송으로 내세워 친근감을 강조, 젊은층을 파고 들 작정이다. 

◇ 기호 4번 유승민, 트로트 '샤방샤방'을 '4번4번'으로 바꿔 부르고 혜은이의 '파란나라'로 차별화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가요와 트로트, 동요 등을 두루 로고송으로 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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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매체 “북중, 핵무기 폐기 비공개 협상 진행”

입력 2017.04.16 (13:15) | 수정 2017.04.16 (14:22)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464693&ref=A

북한과 중국이 북한의 핵무기 폐기를 놓고 비공개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관측이 타이완 언론에서 제기됐다.

타이완 중앙통신(CNA) 중문판은 오늘(16일) 미국이 외교적 경로를 통한 북한 문제 해결을 포기했지만, 중국 당국은 여전히 외교적 경로로 위기 해결을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북한이 경제적 이익과 안전 보장, 핵무기 폐기를 위한 3년 시한 등 3가지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중국 당국은 북한에 3개월 이내에 핵무기를 폐기하라며 2∼3주일 안에 이를 수용하라고 요구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이에 대해 량궈량(梁國樑) 홍콩 군사평론가는 이러한 소문이 사실일 가능성이 크다며 중국과 미국, 러시아가 최근 반드시 한반도를 비핵화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량 평론가는 중국과 북한 간 외교 협상이 타결될 가능성이 50대 50이라며 북한이 최종적으로 제안을 거절하면 중국 측이 외교적 중재를 포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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