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소총 제615- 신이 붙은 송이버섯 (松茸接神)

[변형]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덕거동(德巨動)'

고금소총 제329- 귀신의 방망이가 괴상하게 변하다 (鬼棒變怪)

 

어느 마을에 한 젊은 부인이 갑자기 남편이 죽어 과부가 되었다.

그런데 집에서 부리던 여종도 나이는 많지 않은데

갑자기 남편이 죽어 역시 과부가 되었다.

하루는 부인이 여종에게 위로의 말을 건넸다.

"나는 양반 가문에서 자라 수절을 하지만,

너는 천한 몸으로 무엇 때문에 수절을 하느냐?

좋은 곳으로 개가함이 마땅하니라."

"마님, 모시는 주인이 과부로 혼자 사는데

어찌 소인 혼자 재혼하여 잠자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겠습니까?

소인도 평생 혼자 살면서 받들겠사옵니다."

"오, 그거 정말 기특한 말이로다. 고마운 일이로다."

이러고 사는 동안 중추가절이 다가왔다.

그리하여 밤에 송이버섯 장수가 와서 송이를 사라고 외치니,

부인은 여종을 시켜 제일 크고 좋은 것으로 서너 개를 가져와 보라고 일렀다.

그러자 여종이 큼지막한 송이버섯 서너 개를 들고 왔는데 

정말 크고 좋았으며, 흡사 남자의 양근처럼 보였다.

곧 부인은,

"모두 크고 좋으니 값을 물어 사도록 해라."

하고는 모두 챙겨 두었다.

그러고 나서 부인과 여종이 송이를 앞에 놓고 보니

약속이나 한 듯 남자의 그 물건이 생각나서,

음심(淫心)이 동해 두 다리 사이가 축축해짐을 느꼈다.

그래서 부인은 제일 크고 굵은 것을 집어 들고,

그 다음 큰 것을 여종에게 주면서 서로 눈을 맞추었다.

이심전심으로 부인과 여종은 그것을 사타구니 속으로 깊숙이 밀어 넣어,

흡사 남자들이 진퇴 운동을 하듯 움직이니 

결코 실제 행사 때보다 정감이 덜하지 않았다.

부인과 여종은 이 물건의 이름을 '덕거동(德巨動)'이라 붙이고,

시렁 위에 올려놓았다.

그리고는 춘정이 동할 때마다 내려서 욕정을 푸는데,

그럴 때면 늘 그 이름인 덕거동을 부르곤 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덕거동'이란 말만 하면,

이 놈이 자동으로 펄쩍 뛰어내려 그 깊숙한 위치를 찾아 들어가

손을 대지 않아도 힘차게 운동을 해주는 것이었다.

그 때부터 부인과 여종은 일단 이름만 불러 놓고 가만히 누워 있으면,

힘들이지 않고 즐거움을 맛볼 수가 있어 좋았다.

 

그 때 체 장수가 왔다.

새 체를 팔 뿐만 아니라, 망이 상하여 못쓰게 된 체도

수리하라고 외치는 것이었다.

이에 부인은 여종을 시켜 집에 있는 체들은 모두 내다 주고

수리를 맡기라고 했다.

그리고 체 장수가 마당에서 수리하는 모습을 가만히 내다보려니,

그 남자의 건장한 모습에 슬그머니 춘심이 동했다.

곧 부인과 여종은 함께 문을 닫고 '덕거동아' 하고 부르니,

그것이 뛰어 내려와서 한바탕 해주는 것이었다.

 

이 때 체 장수가 수리를 끝내고 돈을 받기 위해 부르는데도

방안에서는 기척이 없었다.

그런데 체 장수는 조금 전 방안에서 '덕거동아' 하고 부르는 소리를 들었기에

그것이 아이의 이름인 줄 알았다.

한동안 그렇게 서 있어도 방안에서 내다보지 않자,

체 장수는 방안을 향해 '덕거동아' 하고 크게 불렀다.

그러자 어떤 물건이 팔딱 뛰어 나오더니 그에게 덤벼들어 눕히고는,

바지 사이로 들어가서 항문에 대고 절굿공이를 치듯 하는데

아파서 견딜 수가 없었다.

곧 체 장수는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체를 수리한 삯도 받지 않고

몸만 겨우 도망쳐 나왔다.

 

이 체장수가 돌아다니다가 친구 체 장수를 만났다.

그래서 어느 집에 들어가 체를 수리해 주고,

괴상한 물건 때문에 수리비도 못 받았다고 투덜댔다.

이에 친구 체 장수는 그런 일이 어디 있느냐면서

믿으려 들지 않았다.

화가 난 체 장수는 친구 체장수에게 이렇게 말했다.

"자네가 그 집에 가서 '덕거동아' 하고 외쳐 보게.

그래서 아무 일 없으면 내가 체 수리해 준 삯을

자네가 받아 써도 좋네."

 

친구 체 장수는 호기심이 생겨 그 집을 찾아갔다.

그리고 대문에 서서 '덕거동아' 하고 크게 외쳤다.

그러자 이상하게 생긴 물건이 방안에서 톡 튀어 나오더니

곧바로 덤벼들어 눕히고는 바지 속으로 들어가

항문을 찾아서는절굿공이질을 하는 것이었다.

친구 체 장수가 아픔을 참지 못하고 소리를 치며 달려나오니,

저만치서 엿보고 있던 체 장수가 웃으면서 말했다.

"그것 보게! 그렇게 지독한 것이 아니라면,

내가 왜 자네에게 수리비를 받아쓰라고 했겠나.

혼나 보니 알겠지?"

그리고는 손가락질을 하면서 웃었더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