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라파엘로 벽화와 비교해 보면 민켈란젤로의 천재성이 확연히 드러난다.
나룻배와 행인 - 한용운 (바리톤 박흥우)
https://www.youtube.com/watch?v=dZxS9Q0GE9w
한용운의 「나룻배와 행인」/ (김현성이 작곡, 노래)
https://www.youtube.com/watch?v=vcvA5e5gLpU
황정자 - 처녀 뱃사공
https://www.youtube.com/watch?v=Zzsrz2sxlIg
김용임 - 처녀 뱃사공 (2008)
https://www.youtube.com/watch?v=3NoiCJUPINk
알 수 없어요 - 한용운 (임경희 낭송)
https://www.youtube.com/watch?v=rtukHThvXD0
님의 침묵 - 한용운 (임경희 낭송)
https://www.youtube.com/watch?v=_TXAx0sY194&t=93s
다빈치 코드- 억측인가, 진실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Ny8llp2jXMc&t=1681s
* 결론: 다빈치코드는 소설 속의 허구일 뿐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생애와 작품
https://www.youtube.com/watch?v=1jYbZ72xELQ
최후의만찬
https://www.youtube.com/watch?v=ivpNHIAPhH0&t=493s
다빈치코드 1 ~ 2부
https://www.youtube.com/watch?v=da26tDX2dew&t=1088s
주께서 막달라 마리아를 다른 사도들보다 사랑하사 그녀의 [훼손 분분]에 자주 입을 맞추곤 하셨다.
"주님, 왜 우리보다 그녀를 더 사랑하십니가?" - 빌립보복음서 63장 35절.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결혼의 신비는 위대하다.그것 없이는 세상이 존재할 수 없다."
- 빌립보복음서 64장 32절.
다빈치 그림에 숨겨진 비밀 코드들
https://www.youtube.com/watch?v=eGRlZi4CUI8&t=264s
[위키백과]
레오나르도 디 세르 피에로 다 빈치(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 1452년 4월 15일 ~ 1519년 5월 2일)는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근대적 인간의 전형이다. 그는 화가이자 조각가, 발명가, 건축가, 기술자, 해부학자, 식물학자, 도시 계획가, 천문학자, 지리학자, 음악가였다. 그는 호기심이 많고 창조적인 인간이었으며, 어려서부터 인상 깊은 사물, 관찰한 것, 착상 등을 즉시 스케치하였다.
대표 작품[편집]
- 〈그리스도의 세례〉(1472년~1475년) – 우피치 미술관, 피렌체 (베로키오 공방 시절: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왼쪽의 천사를, [베로키오]는 오른쪽의 천사를 그린 것으로 알려짐. 교회의 통제를 거부하고, 자신의 소신에 따라 그렸다.)
- 〈수태고지〉(1475년~1480년) – 우피치 미술관, 피렌체, 예수를 잉태한 성모에게 천사 가브리엘이 왔다는 루가 복음서의 탄생 설화를 소재로 함
- 〈동굴의 성모〉(1483년~1486년) – 루브르 박물관, 파리, 예수가 헤로데를 피해 이집트로 갔다는 루가 복음서의 전승 내용을 소재로 함
- 〈흰 족제비를 안은 여인〉(1488년~1490년) – 차르토리스키 박물관, 크라코우 (Krakow), 폴란드 모델은 세실리아 가레라니(Cecilia Gallerani)로 뤼도빅 르 모르(Ludociv le More)의 정부(情婦)로 알려져 있다. 그림 속의 흰 족제비는 다양한 상징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순결함 혹은 순수함 그리고 모로 집안에 대한 상징으로 주로 해석된다.
- 〈음악가의 초상〉(1490년경) – 암브로시니아 미술관, 밀라노, 43 x 31 cmㅡ 다 빈치의 유일한, 남성을 그린 초상화로 알려졌다. 모델은 프란치노 가퓌리오(Franchino Gaffurio)
- 〈리타의 성모〉(1490년~1491년) – 에르미타지 박물관, 상트페테르부르크
- 〈최후의 만찬〉(1498년경) –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성당의 수도원 식당, 밀라노
- 〈모나리자〉(1503년~1506년) – 루브르 박물관, 파리
- 〈암굴의 성모〉(1508년경) – 국립 미술관, 런던
- 〈성 안나와 성 모자〉 (1510년경) – 루브르 박물관, 파리, 프로이트가 다 빈치의 동성애를 증명할 수 있는 단서로 본 그림. 성 안나는 성모 마리아의 어머니 즉, 예수의 외할머니이다.
- 〈세례자 요한〉(1514년경) – 루브르 박물관, 파리, 다 빈치의 손으로 완성된 마지막 작품으로 남성과 여성 사이의 모호한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바티칸 박물관 (1) 2009.01.10
바티칸박물과과 유적지
https://www.youtube.com/watch?v=DlsnMq4qpao
바티칸1
https://www.youtube.com/watch?v=bFat7nJJOvc&t=38s
바티칸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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