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261838#0BNb
https://www.youtube.com/watch?v=PddZY-ySKYI
https://www.youtube.com/watch?v=pg0JZB_ci4k
https://namu.wiki/w/%EB%B0%A9%EC%83%9D
1. 불교에서의 방생
현재 조계종에서는 위에서 묘사한 "물고기나 거북을 파는" 막무가내 방생은 거의 하지 않는다. 조계종 사찰에서 하는 방생 의식은 내륙의 야생동물센터 연계 방생행사와 해안가의 어류 방류 등이 대부분이다.
민물어류 방생은 생태계 교란의 문제로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후술할 대로 치어 등을 구입한 뒤 해상에 방생하는 식으로 하는 게 대다수. 바다와 가까운 도시에 있는 사찰에서 주로 방생 의식을 실시하고, 내륙에 있는 사찰에서는 육상동물 및 조류를 방생, 법회 때는 특성상 사찰에서 하늘을 통해 서식지로 이동하기 좋은 새들을 등장시킨다.
https://m.blog.naver.com/withnetizen/221465370047
저 멀리 건너가는 지혜의 핵심 ( 반야심경 산스크리트번역 ㅡ 서종순교수님번역)
옴! 존경스럽고 성스러운 지혜의 완성자에게 예배드립니다.
심오한 지혜의 완성을 실천하시는 성스러운 관자제보살께서는
다섯무더기들의 스스로 그러한 모습이 공함을 확실하게 낱낱이 관찰하신다
그리고 그것을 확실히 보신다.
사리불아! 이 세상에서 물질적 현상은 공한 것이고,
공한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물질적 현상이 될 수 있다.
공한 것이라 해서 물질적 현상을 떠나 있는 것이 아니며,
물질적 현상이라 해서 공한 것을 떠나 있지 않다.
물질적 현상은 모두 그 스스로의 모습이 공한 것이며, 또
그 스스로의 모습이 공한 것은 무엇이건 물질적 현상을 갖는다.
감수작용과 표상작용과 의지작용과 식별작용이 바로 이와 같이 모두 공한 것이다.
사리불이여! 이 세상에서 모든 존재하는 것들의 공한 모습은
생하지도 않고 멸하지도 않으며 더럽혀지지도 않고
더럽혀질 수 없지도 않으며, 늘어날 수도 없으며 줄어들 수도 없다.
그러므로 사리불아! 공함에는 물질적 현상도 없고 감수작용도 없고, 표상작용도 없고, 의지작용도 없고,
식별작용도 없다. 눈도 없고, 귀도 없고, 코도 없고, 혀도 없고, 몸도 없고, 생각도 없다.
형체도 없고, 소리도 없고, 냄새도 없고, 맛도 없고 만져지는 대상도 없고, 개념도 없다.
눈의 영역부터 의식의 영역에 이르기까지 모두 없는 것이다. 깨달음도 없으니 무명도 없고,
깨달음이 없어질 일도 없으니 무명이 없어질 일도 없다.
그러니 늙을 일도 없고 죽을 일도 없고 늙음과 죽음이 없어질 일도 없다.
고통의 현실도 없고, 고통의 원인도 없고, 고통의 소멸도 없고, 고통을 소멸하는 방법도 없다.
도무지 안다고 하는 것도 없으며 깨닫는다고 하는 것도 없으며 깨닫지 못한다고 하는 것도 없다.
그러므로 사리불이여!
깨닫지 못한다고 하는 것도 없기 때문에
모든 구도자들은 지혜의 완성에 의지하여 마음의 장애가 없이 편안히 생활한다.
마음의 장애가 없이 편안히 생활하기 때문에 두려움이 없고 뒤집어지는 마음의 상태를 멀리 떠나,
영원한 평안함에 들어간다. 과거 현재 미래에 머물고 계신 모든 각자들은 모두 지혜의 완성에 의지하여,
더없이 온전한 깨달음을 얻으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알아야 한다. 지혜의 완성의 위대한 진언, 위대한 깨달음의 진언,
더 높은 것이 없는 진언,
비교할 바가 없는 진언은, 우리의 모든 고통을 평정하며, 거짓이 없기 때문에 진실한 것이라는 것을.
그 진언은 지혜의 완성에서 다음과 같이 설하여 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0ntn3Q28BD4
가떼 가떼 빠라가떼 빠라상가떼 보드히 스와하
gate gate pāragate pārasaṃgate bodhi svāhā
건너간 분이시여! 건너간 분이시여! 저 멀리 건너간 분이시여! 저 멀리 완전히 건너간 분이시여!
깨달음이여! 만세! (3번)
이처럼 지혜의 완성의 핵심이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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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이나 바다로 갈때 차조수석, 뒷좌석에서 "관세음보살” 염불을 하셔야 합니다. 20분이상 해야합니다.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염불을 꼭 하십시오. 혹은 집에서 진언을 외우기전에 하시든지 관세음보살 염불을 꼭 하셔야 진언을 외울때 효과가 생깁니다. 운전하면서 염불하지 마십시요. 다른 일 하면서 염불하시는 건 꼭 피하셔야 합니다.
2. 강이나 하천에 도착하면 향초 3개를 피웁니다.( 절에서 부처님 전에 양초공양, 향공양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
3. 향 3개를 피웁니다
(마른풀 위에 양초와 향에 불을 피우면 불이 날수있으니 유의하십시요.강한바람이 불때에도 조심하십시요. 불이나면 풀속의 작은 많은 생명들이 죽습니다. 플라스틱박스 안에 양초와 향을 피우시길 꼭 권합니다)
4. 물고기를 강물에 풀어줍니다
5. 일어서서 반야심경을 3번 읽습니다.
반야심경을 1번 읽는 것과 3번 읽는 것은 분명 차이가 많이 납니다 3번을 읽는 것을 꼭 권합니다.
반야심경을 읽을 때는 반드시 일어서서 읽으십시오.
6. 반야심경을 다 읽고 나면 살고 있는 대략적인 위치, 이름을 말합니다
“ 거룩하신 부처님, 대자대비하신 관세음보살님, 용왕님 서울에 살고있는 (환자분이름) 병이 낫게 해 주십시오. 건강하게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
7. “물고기야 오랫동안 잘 살아라” ( 3번 반복 )
8. 촛불을 잘 끄고 정리를 합니다.
9. 차안에 앉아서 혹은 집에 돌아와서 앉아서 합장을 합니다. 반드시 합장을 해야합니다.
“ 가떼 가떼 빠라가떼 빠라상가떼 보드히 스와하 ” 이 진언(반야바라밀다주)을 약 20분 이상 외웁니다.
합장을 하고서 아픈 사람을 머릿속에서 떠올리며 진언을 외웁니다. 자신에게 혹은 다른 아픈 사람에게 진언을 외우면서 기도를 하면 병세가 많이 호전될 것입니다. 한 사람만 집중하십시오.
기도하면서 졸지 마십시오!! 효력이 많이 상실됩니다. 병이 깊은 사람은 방생을 자주 하십시오. 병원수술이 있기 전에 하시면 좋습니다.
병원에 입원하였거나 혹은 갑자기 몸에 이상이 있을 때 방생을 하십시요. 몸이 좋아짐을 느끼실 겁니다.
효력이 있음이 확실히 느껴지신다면 작은 생명이건 큰 생명이건 함부로 해치지 마십시오.
터키 차나칼레 대교
https://www.hani.co.kr/arti/economy/property/1035525.html
지난 18일 착공 4년만에 준공
공사기간 1년7개월 앞당겨
주탑간 거리 2023m로 세계 1위
유럽과 아시아 잇는 관광명소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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