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색 글씨만 염송합니다.

 

8.육향문

   六向文

 

我若向刀山 刀山自墔折

아약향도산 도산자최절

(내가 만약 칼산 가면 칼산 절로 무너지고)

 

我若向火湯 火湯自枯渴

아약향화탕 화탕자고갈

(내가 만약 화탕지옥 가면 화탕지옥 절로 고갈되고)

 

我若向地獄 地獄自消滅

아약향지옥 지옥자소멸

(내가 만약 지옥 가면 지옥 절로 소멸하고)

 

我若向餓鬼 餓鬼自飽滿

아약향아귀 아귀자포만

(내가 만약 아귀지옥 가면 아귀 절로 배부르며)

 

我若向修羅 惡心自調伏

아약향수라 악심자조복

(내가 만약 아수라도 가면 악한 마음 절로 사라지고)

 

我若向蓄生 自得大智慧

아약향축생 자득대지혜

(내가 만약 축생도 가면 큰 지혜 절로 얻어리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