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동물인 룡의 상징물들을 알아 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Rf0ZHwBt2w

 

사월의 노래

ㅡ박목월

 

목련꽃 그늘 아래서 베르테르의 편지를 읽노라.

구름꽃 피는 언덕에서 피리를 부노라.

아 ~ 멀리 떠나온 이름 모를 항구에서 배를 타노라.

 

돌아온 사월은 생명의 등불을 밝혀든다.

빛나는 꿈의 계절아 눈물어린 무지개 계절아

 

목련꽃 그늘 아래서 긴 사연의 편지를 써노라

클로버 피는 언덕에서 휘파람을 부노라.

아~ 멀리 떠나와 깊은 산골 나무 아래서 별을 보노라.

 

돌아온 사월은 생명의 등불을 밝혀든다.

빛나는 꿈의 계절아 눈물어린 무지개 계절아.

 

 

 

 

 

 

 

 

그리스 여행기  산토리니 이아(Oia) 마을

 

 

 

 

https://www.youtube.com/watch?v=zKqxmxR8OMc 

 

 

 https://kydong77.tistory.com/22030 

 

칠갑산(七甲山) 천장호/ 윤동주, 序詩(서시) & 이육사, 청포도

https://www.youtube.com/watch?v=Z4QYNQqbZcU 序詩(서시) ㅡ 윤동주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르러 한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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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보주(如意寶珠, 산스크리트어चिन्तामणि) 또는 여의주(如意珠)는 불교에서 신령스러움과 기묘함을 표현하는 보물 구슬이다. 불교에서는 이것을 가진 자들의 모든 소원을 성취시켜준다는 설이 전한다. 동아시아의 산화에 등장하는 가공의 도구로서 특히 이무기가 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 꼭 필요한 도구로 여겨진다. 서양의 연금술에서 철학자의 돌과 동일한 것으로 보는 일부의 견해도 있다. 본래 인도 신화에서 유래된 것으로 인도 신화에서는 나가나 마카라가 여의주를 지니고 있다.

나가 - 나가란 산스크리트어에서는 코브라나 을 의미하며, 현대 힌두어에서도 여기서 파생되어 코브라를 naja로 부른다. 

머커라 - 물의 괴수, 인도 신화에서의 마카라는 바다나 큰 강에 사는 거대한 용 내지 바다생물체다.

 

천장호의 黃龍像 조각

https://www.youtube.com/watch?v=Q_wcy0uYQrE 

 

https://kydong77.tistory.com/21137

 

청양 칠갑산 천장호의 조형물들, 룡호(龍虎)와 명시(名詩) 석비(石碑)

https://www.youtube.com/watch?v=VkCUmmLTqiU https://www.youtube.com/watch?v=oSgCCrOtzQ0 여의보주(如意寶珠, 산스크리트어: चिन्तामणि) 또는 여의주(如意珠)는 불교에서 신령스러움과 기묘함을 표현하는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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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iFQs-4-8cAs

 

https://www.youtube.com/watch?v=lh2hEoruIx0

 

 

https://www.yna.co.kr/view/AKR20200709070800805

 

[걷고 싶은 길] 칠갑산 정상에 오르는 편안한 산장로 | 연합뉴스

(청양=연합뉴스) 현경숙 기자 = 충청남도 중심부를 차지하고 있는 칠갑산은 대중가요 '칠갑산'으로 널리 알려진 산이다. 가난했던 시절을 대변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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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암 최익현 동상

 

(청양=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칠갑산 산장로는 칠갑산 등산로 9개 중 하나다. 등산로이지만 정상 직전의 가파른 길 100∼300m 구간을 빼면 평지 길이 무색할 정도로 길이 평탄하고 넓어 걷기 좋은 길이다. 산장로는 경사가 평균 10% 정도로 완만하다. 칠갑산 등산로 중 제일 오르기 쉬운 길로 꼽힌다. 칠갑산도립공원 주차장이나 칠갑 광장에서 시작해 칠갑산 천문대∼자비정∼정상으로 이어진다. 칠갑산도립공원 주차장에서 시작한다면 편도 4㎞, 칠갑 광장에서 출발한다면 편도 3㎞ 정도다. 

광장 한편에는 조선 말기 문인이자 학자, 의병장이었던 면암 최익현 선생의 동상이 세워져 있다. 선생은 1873년 흥선대원군의 실정을 비판하는 상소를 올렸다.

1876년 병자수호조약이 체결되자 도끼를 들고 광화문 앞에 나가 조약이 부당하다며 일본 사신의 목을 베라는 상소를 올렸다. 이른바 '도끼 상소'다. 이후 청양에 와 나라를 근심하며 지내다 을사늑약이 체결되자 1906년 74세에 의병을 일으켰다.

관군과 대치하게 되자 동포끼리 싸울 수 없다며 스스로 체포돼 일본 대마도에 이감됐으나 '왜놈 땅에서 난 곡식은 먹지 않겠다'며 단식하다 그곳 감옥에서 순국했다. 청양 목면에는 그의 충절을 기리는 사당이자 유물관인 모덕사가 있다.

swimer@yna.co.kr

 

 

 

https://www.youtube.com/watch?v=7UkN7gDyLZ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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