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그리스 신전. 신전은 망가져도 기둥은 남는군요. 숭례문도 석조로 앉힐까 봐요.

국보1호요? 복원한다면 그건 복제품이죠. 진품은 박물관에다 옮겨놓았다 할깝쇼?

사주팔자 찾는 법사주팔자(四柱八字)의사주란 태어난 년월일시(生年月日時)를 운명을 결정하는 네 개의 기둥으로 본 것이고,팔자란 태어난 년월일시(生年月日時)를 간지(干支)로 나타낸 여덟 글자, 곧 8자(八字)를 말합니다. 그래서 팔자라 합니다. 사주를 간지로 나타내면 팔자가 되니까사주와 팔자는 동의어로 봐도 됩니다.사주를 팔자로 나타내니까요.팔자타령이란 것도 무용지물이긴 하지만오죽 답답하면 그러겠어요?스트레스 해소책으로는 유용할 걸로 생각됩니다.자기의 사주팔자를 알려면 만세력을 참고해야 합니다.생년의 간지는 누구나 알지만, 月日時의 간지는 대부분 모르죠.사주단자 보낼 때, 단 한 번밖에 쓴 적이 없으니까요.나도 만세력을 보지 않으면 내 팔자를 잘 모릅니다.나는 정해년 5월19일, 저녁 보리쌀 씻을 때 태어났으이께만세력을 찾아보면, 년대표에서丁亥年 丙午月 丁亥日 까지는 쉽게 찾았네요.그런데, 酉時만 알았지 時의 간지는 잘 모르겠군요.출생시간의 간지를 몰라 결국 여섯 글자, 六字밖에 못 찾았습니다.에이쿠, 이놈의 팔자!아니, 에이쿠 이놈의 육자!---못 찾겠다, 꾀고리!----시간의 간지 찾는 법을 아는 이가 있어 물어 보았더니,“시간지조견표”를 참고하라네요.만세력 책을 넘기다 보니 뒤쪽에간단한 “時干支早見表” 하나가 나오는군요.일간과 시각으로 크게 분류하였는데일간난은 십간을 오행으로 나누어 5가지로 나누고,시간은 12지의 시간 순서로 시각 표시가 되어 있군요.丁亥日, 하오5시-동7시를 맞추니己酉라는 시의 간지가 나오는군요.나의 사주팔자는 아래와 같습니다.丁亥年 丙午月 丁亥日 己酉時이놈의 팔자 워저코롬 전개되려노?금년엔, 좀 펴질랑가?더 꼬부라질랑가?사주팔자가 운명을 결정하는 건 아니지만심심풀이로 가족들의 사주팔자를 정리해 두는 것도필요할 것 같군요.점보러 갔을 때는그분들이 알아서 짚어주지만 자녀들 혼사시킬 때는사돈될 사람에게 전해야 할 때도 있잖아요.그렇다고 팔자 펼려고 너무 애쓰지 마세요.팔자(8字) 펴지면 1字 됩니다.죽도 밥도 안 되는 거라예.부잣집 아들로 태어나거나크게 비빌 언덕을 조우하지 않은 이상,그저 우리네 고달픈 인생길은주어진 여건에 순응하여열심히 노력하며 사는 수밖에 없는 기라예.이제 자리에서 일어나,힘차게 새해 새출발을허야 쓰겄네요.다 함께 서로를 격려하며힘차게 전진하입시다.
이게 발레리 [Paul Valery] 의 시구인가요?

바람이 책장을 넘긴다

나도 한 번 살아 봐야겠다.

[주의할 점]태음력에서는, 양력 2월4일 입춘을 기준으로 해가 바뀌는 걸로 보기 때문에,2월4일 이전, 곧 입춘 이전의 양력 1월생과 2월3일까지출생한 사람들은 한 해를 앞당겨 새해가 아닌 지난 해로 처리해야 합니다.

'생활의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전의 덩굴장미  (0) 2008.05.25
인사동 풍물 & 청계천 찔레꽃  (0) 2008.05.10
여보와 당신  (2) 2008.02.26
토박이 이름과 한자 이름  (1) 2008.02.21
태음력에 관하여  (4) 2008.02.14

+ Recent posts